검색
검색
[소다몬 라인업] ATTEM FIT
게시판 상세



많은 분께서 선글라스 하나 정도는 가지고 계실 거예요. 아마 서너 개 이상 가지고 계신 분도 적지 않을 거예요. 안타깝게도 필요에 의해 샀던 제품들이 막상 착용해보니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거나 착용감이 만족스럽지 않아 자주 사용하지 않게 되는 경험도 있을 거로 생각됩니다. 정말 잘 만든 제품은 '최애템'으로 등극하여 사랑을 듬뿍 받을 것이고요. 불행히도 아직 그런 '최애템'을 만나지 못하신 분께 소다몬은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자 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스타일이 질리지 않고, 착용감이 좋으며, 휴대하기 편한 데일리 선글라스를 컨셉으로 한 '소다몬 어템핏'선글라스를 소개합니다.





동양인과 서양인의 두상 형태가 다르다는 것은 많이 알고 계실 거에요



가장 큰 특징은 동양인은 눈과 귀 간의 거리가 짧은 단두형이며, 서양인은 눈과 귀 간의 거리가 먼 정두형의 두상 형태에요. 광대뼈, 귀, 코 등 크기나 높낮이 등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한국인의 두상 형태 안에서도 사람마다 그 특징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하나의 기준으로 특정하기가 어렵습니다. 어템핏은 *한국인의 가장 보편적인 두상 형태와 치수를 기준으로 기본적인 프레임의 형태를 디자인하고, 세부적인 차이는 조절이 가능하도록 하여 개개인에게 더 딱 맞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어템핏의 프레임 사이즈와 프론트 앵글 및 템플의 길이는 국가표준기술원 사이즈코리아의 인체치수조사(6차 2010, 남녀 20세~39세 두상 기준)의 데이터와 소다몬 자체 데이터와 노하우를 적용하였습니다.



소다몬 어템핏 선글라스는 높이가 다른 코 받침과 조절 가능한 팁 디자인을 적용하여 사용자마다 다른 얼굴의 형태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맞는 높이를 선택하세요! 코 받침은 높이가 다른 2개가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얼굴에 편안한 높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끼우는 방법은 아래 요고 요고~



어템핏의 코 받침의 구조는 단단한 재질의 형태를 부드러운 재질이 감싸고 있습니다. 피부에 닿는 외부는 엘라스토머라는 재질인데요. 실리콘보다 장기간 사용해도 황변 발생의 우려가 적고 땀이나 선크림, 화장품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 주기적으로 세척을 해주시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엘라스토머는 사출 성형을 했을 때 마감이 훨씬 깔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중 사출(Dual Injection)이라는 방식으로 제작되어 내부와 외부가 분리될 우려가 없으며, 프론트 프레임과 일체감을 주어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피팅이 가능한 템플(안경다리) 이어 팁
사람마다 코 높이와 귀 높이 그리고 코와 귀간 거리가 다른데요. 템플이 너무 길거나, 반대로 너무 짧으면 제 옷이 아닌 것처럼 흘러내리거나 눈 위로 달라붙는 모습이 연출돼요. 어템핏 선글라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누구나 쉽게 이어 팁을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기존의 이어 팁 제작 방식은 메탈 코어를 연질의 소재가 감싸는 형태가 많습니다. 이 방식은 제작 공정이 단순하고 생산 단가를 낮출 수 있지만, 템플과 이어 팁 재질이 서로 다르므로 어쩔 수 없는 이질감이 생깁니다. 스타일 또한 스포티해져서 스포츠 선글라스에는 괜찮겠지만 일반 라이프 스타일 선글라스에는 음... 좀 튀는 디자인이 될 수밖에 없겠죠?



그래서 어템핏은 프론트에서 템플(안경다리), 이어 팁 끝까지 하나의 느낌으로 이어지게 해서 일체감이 주는 심미성을 높이고자 했어요. 우선 이어 팁이 피팅 된 형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메탈 코어를 템플에 삽입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어 팁은 코 받침과 반대로 이어 팁 바깥쪽은 단단한 소재로 감싸고, 내부는 엘라스토머로 채우는 이중 사출(Dual Injection)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설계와 공정은 늘어났지만 소비자분께 보다 좋은 퀄리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근적외선 차단, 자외선 차단,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로 눈을 안전하게!
유해광선에 대한 내용은 중요하지만 재미없고, 어렵게 느껴지는 내용이라 최대한 간략하게 설명드릴게요. 눈건강은 한번 나빠지면 회복이 쉽지 않아 예방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많은 유해광선에 노출되어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간략한 이미지로 실제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물을 판단하는 가시광선 영역(400~700nm 나노미터) 밖으로 가시광선 영역보다 파장이 짧은 자외선 영역(100~400nm)과 파장이 긴 근적외선 영역(700~1,100)이 존재합니다. (*자외선은 세부적으로 UV-A, UV-B, UV-C로 구분됩니다) 태양은 광범위한 빛 에너지를 발생하는데, 그중 근적외선은 좋은 영향을 주기도 하지만, 눈에는 좋지않은 영향을 끼치는 영역입니다. 파장이 길어서 자외선 보다 더 깊이 망막에 침투하는 광선으로 장시간 노출되었을 때, 안구건조 및 백내장, 황반 변성의 발병 위험이 증가된다고 합니다.





근적외선(NIR) 차단 렌즈 코팅 구조





일반 렌즈와 근적외선(NIR) 차단 렌즈 비교 테스트

일반 렌즈와 근적외선(NIR) 차단 렌즈의 비교 영상입니다. 일반 렌즈는 자외선(UV)과 청광(블루라이트) 영역을 차단하지만 근적외선(NIR)은 차단하지 못합니다. 반면, 근적외선(NIR) 차단 렌즈는 자외선과 블루라이트 근적외선까지 완벽하게 차단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다 밝고 시원한 시야 제공



너무 어두운 렌즈(범주4 )는 장시간 착용시 답답하고, 피로감을 유발합니다. 우리 나라의 기후 특성을 고려했을 때, 렌즈 범주3에 해당하는 렌즈가 가장 이상적인 렌즈라 할 수 있습니다. 어템핏 선글라스에 사용된 렌즈는 가시광선 투과율이 8% ~ 18%이내로 필터 범주3에 해당되는 렌즈가 적용되었습니다.





소다몬 어템핏 선글라스의 프레임은 인체에 무해한 BPA Free - 폴리아미드(TR)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TR이라고 불리는 이 소재는 고강도, 고탄성 그리고 경량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이미 젖병과 같은 유아용품이나 의료용품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우수한 내구성으로 쉽게 변형이 되지않는 최적의 소재입니다.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